728x90
반응형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 : Object-Oriented Programming) 에서는 모든 데이터를 객체(Object0)로 취급한다.
객체를 비유하면 우리 생활에서 인식할 수 있는 사물로 설명 할 수 있다.
클래스 (Class)
자바(Java)에서 클래스(Class)는 객체를 정의하고 설계도와 틀과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.
만들어진 클래스를 가지고 객체를 생성하고,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클래스는 필드와 메소드로 구성되며 필드(Field)는 변수(Variable)을 의미합니다. 그리고 메소드(Method)는 즉정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명령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인스턴스(Instance)
자바에서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해당 클래스 객체를 선언하게 되는데, 이 선언 과정을 클래스의 인스턴스화 라고 한다. 선언된 객체를 인스턴스(instance)라고 합니다. 즉, 인스턴스란 메모리에 할당된 객체를 의미한다.
728x90
반응형
'Web Programming > 용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sp / servlet(서블릿) (0) | 2021.07.28 |
---|---|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- 객체 (0) | 2021.07.26 |
오버로딩(Overloading) 과 오버라이딩(Overriding) (0) | 2021.07.23 |